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

주식실전공부-루닛

by 트리캐쉬 2023. 11. 28.
반응형

주식실전공부도 중요하다. 공부한 포인트인 기술적인 관점에서 보이느냐 안보이느냐에 따라 실력도 따르게된다. 도박의 관점이 아닌 실력을 키우기 위한 일환이다. 차트를 보면서 심리를 읽었다면 기업에 대한 공부는 주가가 하락할 때 버틸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상승의 동인은 무엇인지 기업은 무엇을 하는지 알아보는 과정도 필수이다. 직장인이기에 프로투자자들에게는 아마추어 스러울 수 있다. 하지만 수익을 거둘 수도 있다. 실력이 성장하는 과정으로 삼고자한다.

 

기술적관점

 


수급의 관점[검정박스구간]

실제 상승을 시작한 구간은 11/2일이다.  당일 기관/외인의 수급이 있었다. 요즘은 정보의 접근성이 용이하다 하지만, 그 정보를 해석하는 능력은 개개인마다 편차가 있다. 우리보다 더 전문적인 지식과 고급정보를 보유한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에 주목해야되는 이유이다. 

 

 

 

 

반응형

 

 


거래량의 관점

1차 상승 후에 거래량은 감소한다. 그러나 주가는 소폭 하락 후에 횡보한다. 횡보하는 구간에도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이 있다. 하단을 방어해주는 사람들이 메이저 플레이어들이다. 이것도 긍정적인 포인트이다. 

 


추세의 관점

이평선이다. 3일선은 쌍바닥을 보였으며 20/60일 이동평균선은 골든크로스를 만들고있다. 이는 기관/외인들이 해당 기업에 긍정적인 전망과 재료를 예측하며 매수했다고 해석할 수 있다.

 


기술적 매수의 관점_캔들

추세와 거래량이 좋다면 매수의 시점은 캔들로 노려본다.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이동평균선위에 안착하는 모습을 보이는 캔들이 나올때 주목해보자. 11/24일 캔들이 눈에 띈다.

 


기업의관점

의료장비 및 용품 업종에 속하는 기업으로, 의료 AI의 대표적인 기업이다. 인공지능을 통해 암을 선제적으로 진단하고 치료하는 사업을 하고있다. 진단솔루션(암진단에 AI를 적용하여 잘 찾을 수 있도록 함), 치료솔루션(치료의 영역에서 환자에게 적절한 치료제를 찾아주는 솔루션)을 AI를 통해 비지니스를 하고있다.

 

현재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숫자는 좋지못하지만, 가능성으로 밸류를 평가받는 중이다.

 

 

 


재료의관점

11/2일 1차 상승시 나온 기사이다

 

 

 

루닛, 세계경제포럼 준회원 기업 가입

루닛, 세계경제포럼 준회원 기업 가입, "글로벌 확장 및 협업 추진"

www.hankyung.com

 

미국 영상의학회에서 성과를 발표한 11/6일 기사이다.

 

 

루닛, 美 영상의학회서 영상 AI 분석 솔루션 연구초록 7편 공개 - 아시아경제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은 오는 26일부터 30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2023 북미영상의학회(RSNA 2023)'에 참가해 흉부 및 유방 촬영 영...

www.asiae.co.kr

 

 

필리핀 군병원에 AI 솔루션을 공급한다는 11/9일 기사이다.

 

 

 

루닛, 필리핀 군병원에 AI 솔루션 공급…해외 군병원 첫 도입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328130)은 최근 필리핀 마닐라 소재 빅토리아노 루나 메디컬센터(Victoriano Luna Medical Center) 군병원과 제너럴 티니오(General Tinio)시 지역 보건소에 흉부 엑스레이 AI 영상

www.edaily.co.kr

 

미국 정부 주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는 11/10일자 기사이다.

 

 

루닛, 美 '캔서 엑스' 첫 공식 프로젝트 참여

루닛, 美 '캔서 엑스' 첫 공식 프로젝트 참여, 사회

www.hankyung.com

 

미국 FDA 사전시판 허가 승인 11/14일 기사이다.

 

 

 

루닛 “美 승인 제품 3개로”…유방암 검진 ‘루닛 인사이트 DBT’ 美FDA 승인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328130)은 3차원(3D) 유방단층촬영술 AI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DBT’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시판 전 허가(510(k) Clearance)를 받았다고 14일 밝혔다.510(k)

www.edaily.co.kr

 

주로 해외와 관련된 호재성 비즈니스가 재료로 작용했던 것 같다. 추후 만약 상승한다면 해외에서 관련된 기사가 아닐지 조심스럽게 예측해본다.

 

 

매수/매도의 추천이 아니며 개인적인 기업 분석을 통한 연습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